상세 정보
수준높은 문화예술 콘텐츠와 편리한 시설, 감동적인 서비스가 조화를 이루는 우리나라 대표 복합문화공간이다. 예술가들의 열정이 고객 감동으로 이어지는 예술의 전당은 연간 300만명의 관람객이 찾는 문화놀이터이자 도심 속 문화 휴식공간이다.
위치 보기
시설 정보
오페라글라스+물품보관소+키즈라운지+수유실+주차요금+사전정산기+은행ATM
오페라극장+CJ 토월극장+자유소극장+콘서트홀+IBK챔버홀+리사이틀홀+한가람미술관+서예박물관 등
02-580-1300
관리 기관
예술의전당
데이터 기준일: 2025-07-24
근처 다른 관광지 추천
국립국악원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364
전통음악 및 무용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설립된 국립 음악기관으로 각종 국악 공연 및 연구, 진흥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하에 정악단, 무용단, 민속악단, 창작악단 등 네개의 전속 예술단과 예악당, 우면당, 풍류사랑방, 연희마당 등의 공연장, 국악박물관, 국악연수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매헌로 99
윤봉길의사의 업적과 살신성인 정신의 높은 뜻을 선양하고 계승 발전시키키 위하여 1988년 준공되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에 이르는 규모로 기념관 1층에는 유품과 생애사진이 전시되어 있으며, 2층에는 사무처, 매헌연구원, 세미나실, 윤봉길 도서관 등을 갖추고 있다.
고투몰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지하200
고속터미널 지하상가를 일컫는 고투몰은 카페, 음식점, 꽃시장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선사하는 곳이다. 의류, 신발, 각종 액세서리 등을 싸게 구입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북적거리는 곳이다. 최근 고투몰은 고터·세빛 관광특구로 지정되었다.
세빛섬·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
서울특별시 서초구 올림픽대로 2085-14
세빛섬은 세 개의 빛나는 섬이라는 의미로, 세계 최초로 물 위에 떠 있는 부체 위에 건물을 짓는 플로팅 형태의 건축물이다. 가빛섬, 채빛섬, 솔빛섬 등 3개의 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고 미디어아트갤러리 예빛섬이 함께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컨벤션홀, 공연, 전시, 레스토랑 시설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최근 세빛섬과 반포한강공원 일대는 고터·세빛 관광특구로 지정되었다.
미당서정주의 집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256 나길 4
시인 미당 서정주가 1970년부터 2000년까지 실재 거주하던 곳으로 생활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음
서빙고동 부군당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59길 3-6
부군당은 마을의 안녕과 복을 지켜주는 부군신을 모신 곳으로 서울의 대표적인 마을신앙이다. 부군당의 정면에는 당의 주신인 조선 태조 이성계와 그 부인의 화분이 나란히 모셔져 있고, 그 왼쪽 벽면에는 삼불재석이 모셔져 있다.
동빙고 부군당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73길 24-27
동빙고 부군당은 수백년 전부터 단군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비롯해 여러 신을 함께 모시고 주민의 안전과 국태민안을 기원했던 곳이다.
김유신 장군 사당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91길 28-15
본래 관아에서 신령을 모시는 집인 부군당으로서 김유신 장군을 주신으로 모셨으며 이름을 명화전이라 부른다.
용산기지 옛 미군장교숙소(현 용산공원)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221
주한미군 장교들의 숙소가 있었던 곳이다. 정부는 용산기지의 본격적인 반환 이전 국민들이 용산공원 조성을 체감하고 용산공원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함께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지난 2020년 7월 21일 옛 미군장교숙소를 국민들에게 개방됐다.